괴인럼블

2019. 12. 21. 13:07모바일/괴인럼블

한때, 카드배틀게임 TCG가 대유행했었다. 정말 많이 나왔었다.

근데 다 자동전투에 멍하니 화면 쳐다보는게 다였다..

 

그러다 발견한 것이 2013년에 플레이어쓰&게임빌이 출시한 카드게임 괴인럼블이다.

일단 컨셉부터 굉장히 병맛이었는데 유저는 악인이 되서 세상을 정복하는.. 간단하지만 신개념(?) 컨셉이었다.

요상한 개그도 많이 포함되어 있었지만..

 

 

 

이 게임이 재밌는 것은 슬롯을 이용한 전투였는데 이게 운빨에 따라 고수도 발라버릴 수 있는 매력적인 시스템이었다.

말 그대로 잭팟터지면 다 죽는거다 ㅋ

 

 

하지만 슬롯이 독이 되기도 했다. 나름 기대를 모았던 게임인데 사행성 판정으로 19세이용가가 되버리면서 많은 어린 친구들이 게임을 하지 못하게 되는 불운을 맞았다. 그래서 다른 게임에 비해서 유저수가 적게 출발하지 않았을까?;

 

 

게임 첫 레이드 보스였던 부루반 형사.

2주에 한번씩 보스 레이드가 열리는데 풀강을 하기 위해서 참 열심히도 달렸다 ㅋ

 

그 이후로 많은 게임이 그렇듯 운영상의 문제로.. 조금씩 유저들이 빠져나갔고 (이 시기가 너무 빨리왔다..)

결국 하는 사람만 하는 그런 게임이 되버렸다.

나도 그러다 접었는데 묘하게 할게 없으면 계속 생각나는 게임이었다. 계속 접기-복귀 반복 ㅋ

 

그렇게 운영되다가 갑자기 카드를 무한 재탕하기 시작했는데 딱 삘이왔다.

아니나 다를까 며칠 후 15년 1월에 섭종 공지가 떠버렸다. ㅠㅠ

 

현재는 일본에서 운영되는 것 같은데 조금 대중적으로 해서 2로 나오면 좋겠다.